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어 학과를 졸업하며 느낀점 / 동서대학교 졸업 , 동서대 졸업, 졸업이후 취직 , 일본어 학과 취직, 일어과 취직

by 이치하나 2021. 8. 16. 21:34

본문

반응형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동서대학교 일본어 학과 4학년 2학기에 취업을 하여, 미용제품을 만드는 기업체 안에서 유튜브 영상, 홍보영상을 제작/기획 하는 인하우스 비디오 에디터 일을 하고 있는 윤바나 라고 합니다. 빠른 취직 역시 좋은 일이긴 하지만, 일본어 학과가 어떻게 방향을 영상쪽으로 전환하게 되었는지. 일본어 공부가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Q1. 방향을 전환하게 된 이유.

 과거 저는 일본 음악에 관심이 많았고, 일본의 음악을 한국에 알리는 사업을 하는 것을 목표로 일본어를 공부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작권적인 문제와 흥미의 하락이라는 벽에 부딪히며, 도전하려던 사업을 정리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연을 하는 것을 새로운 목표를 정하였습니다. 이후 대중들에게 쉽게 저의 생각과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영상 매체의 활용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 학교의 타전공 수업과 영상 학원을 다니며 영상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Q2. 취업에서 일본어가 어떤점에서 도움이 됐는가?

 일본어가 취업에서 직접적인 도움이 된 점은 존재 하지 않지만, 대학에서 배운 일본어와 일본 문학으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게 되었기 때문에, 간접적인 도움은 많았다 생각합니다. 또, 타과에 비해 필수로 들어야 하는 수업도 많지 않고, 어느정도 수준(n2)에 도달하면 다른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부담없이 대학에 다니며 영상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일본어를 더욱 깊게 공부하는 것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Q3. 일본어 학과의 장점

  다른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 일본어 학과의 장점은 '자유로움' 이라 생각합니다. 학과생활을 열심히 할 수도 있고, 유학을 가기도 쉽고, 다른 학과의 공부도 하기 편합니다. 저는 대학에 다니는 동안 외교, 경제,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베트남어 등의 수업을 마쳤습니다. 어떤 수업은 저와 맞지 않아 힘들기도 했고, 어떤 수업은 더 깊게 배워보고 싶다 할정도로 빠져들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외교와 영상은 저의 주 분야로 까지 성장했죠. 진로를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아마 다른 학과였다면 필수과목과 과제들로 인해 결코 쉽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3d 제작중인 모델링

 

Q4. 재학중인 학생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막상 대학교에 입학해보니 해당 과가 본인과 맞지 않고, 힘들다 느끼지만 또 하고싶은 일이 특별히 없는 사람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은 늘 그런시기를 겪죠. 오히려 일본어 학과는 이런 사람들을 포용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 합니다. 저는 대학생활 동안 창업동아리, 밴드동아리, 연극등 여러가지 도전을 했습니다. 이것 역시 한달도 안돼 그만둔 것도 있고, 2년이 넘게 계속 활동을 한 것도 있죠. 아마 제가 도전해보기 전에는 이게 나와 맞는건지 그냥 단순히 좋아하는 건지 알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회에선 무작정 도전하는 것이 결코 쉬운게 아니지만 대학교에서는 정말 마음껏 도전 할 수 있습니다. 하고 싶은게 있다면 무엇이든 도전 하세요.  처음은 실패할지 몰라도, 4년 동안 꼭 원하는 무언가를 찾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졸업생 윤바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