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시기, 사회초년생 나. 첫 면접에 바로 합격해버렸다. ( 중소기업 면접 잘 보는 법 / 면접 팁 )

by 이치하나 2021. 7. 27. 07:0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바나 입니다. 대학교를 갓 마치고 어느덧 취업준비생이 된 지 어느덧 한 달, 좋은 기회가 생겨 첫 면접에 바로 취직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혼자 영상물을 자주 만들었지만, 드디어 프로 영상 제작자의 첫걸음을 땐 것이라 이야기할 수 있죠. 입사를 하니 '경력직을 구하려 했다.' 이야기를 하셨는데 면접에서 저를 높게 보아 뽑으셨다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면접을 볼 때 준비한 과정들을 글로 남겨 둬 보려 합니다 :)

 

 

오늘부로 제 자리입니다. :)

 

제품/회사의 장 단점을 파악해라!

 중소기업의 경우 전문인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부족한 점이 어떤 것이 있는지 회사의 홈페이지를 보면 바로바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만약 제품을 확인하셨다면, 타사의 제품과 비교해보는 과정 역시 중요하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2d 위주로 이루어지는 작업에 대해 지적을 하였고, ' 3d로 영상을 제작한다면 좀 더 이쁜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고, 학원에서 3d를 수강을 했으니, 만약 제작을 한다면 회사도, 저도 성장을 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야기하자 면접의 분위기가 좋은 쪽으로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문가처럼 보여라.

 어떤 방식으로 면접을 하느냐에 따라 조금은 달라지겠지만, 저는 면접장에서 좀 더 저의 주장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하여 노트북을 가지고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작업한 작업물은 아니지만 예시 작업 물들을 보여주며 생각들을 이야기해주니 어느새 저보다 눈빛이 초롱초롱해지시는 게 느껴지셨습니다. 어떠한 일을 하시는 분이 이 글을 읽을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분야의 전문가처럼 보이는 것은 면접 시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혼자 작업했던 작업물들

 

이력서에 없는 부분들을 준비해라

  취직전 혼자서 만들었던 작업물들이 취직을 하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다 생각하지만, 면접 시에는 아마 작업물들을 면접관 들이 다 확인하여, 큰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입니다. 따라 이력서에 없는 것들을 만들어 면접을 본다면 면접관들이 굉장히 긍정적이게 평가를 하겠죠? 내용은 많을수록 좋고 포장 할 수록 좋습니다. 면접때만 보여줄 수 있는 부분들을 많이 보여주세요!

 

 

 

서약서 까지 쓰고 왔다구~ :)

 여러분들도 아마 저처럼 쉽게 취직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단점은 '배울점' 이고 장점은 '해결책' 입니다. 명심하시고 면접 보세요. 면접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오픈 카카오 따담앙으로 언제든 연락주시면 답 해드리고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  저는 그럼 다음포스팅에 만나뵐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