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익 400점 맞는법/ 토익 400점 맞기, 팁, 토익 400점 수준, 공부법

쇼핑

by 이치하나 2021. 7. 9. 11:52

본문

반응형

공부 안하고 가도 붙을 줄 알았는데 세번이나 쳤다....

 저는 토익을 공부할 마음이 1도 없던 사람이었는데, 토익이 대학교 졸업시험에 포함되어서 400점을 넘기지 못하면 졸업을 할 수 없다 하더군요. 받기 쉬운 점수이긴 하지만, 책 한자도 보지않고 치니 2번이나 떨어졌습니다.... 마지막에는 4일정도 공부를 하고 가서 46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영어에 정말 관심이 없다면 쉽지 않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또 괜히 400점이 목표인데 600점 맞을 만큼 공부 할 필요도 없으니,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책을 산다.

 토익책 중 LC+RC 기초를 다루는 책 한권만 사시면 됩니다. 우선 저는 서점에서 완전절친 TOEIC 스타트 LC+RC 라는 책을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RC 부분이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좋더군요. 다른 책도 상관은 없지만, 기초이외의 책은 사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기초만 배우셔도 400점은 무리없이 맞을 수 있습니다. 

 

 

자랑할 점수는 아니지만 460을 맞았다. 이제 공부 안해도 된다~:)

 

조금만 공부해도 점수를 받을 수 있는 토익의 파트를 파악한다.

 토익은 듣기 1~4 파트 , 쓰기 5~7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쉽게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은 듣기 1~4파트와 쓰기 5~6파트가 될것입니다. 이중에서도 지문이 세개 밖에 되지 않는 2파트와 문장의 형태만 알면 되는 5파트는 점수 노다지라 할 수 있습니다. 꼭 공부하셔야 합니다. 각 부분마다의 팁을 주자면

 

 

part1.  위의 사진을 보고 그녀는 도로위를 걷고 있다. 는 정답이 될 수 있지만, 그녀는 여행을 가는 중이다. 그녀는 도로에서 차를 기다리고 있다. 는 틀린정답입니다. 그림에 명확히 제시된 것 이외에는 정답이 아닙니다. 애매하면 다 틀린거에요!

 

part2. 처음 시작하는 말만 듣고 문장을 다 명확히 들을 필요 없습니다. Do you want some coffee? (커피 마실래?) 중에서 Do 만 들어도 됩니다. do가 나오는 순간 yes 아니면 no 말고 나올 답이 없습니다. 보통 다 틀린거에요.  또 why didn't he go to work (왜 그는 회사에 출근하지 않았니) 라 물어보면 she went to the hospital (그녀는 병원에 있어) 같이 상태에 대한 대답이 아니면 무조건 오답입니다. yes나 no가 나올 수 없습니다. 이렇게 문장 처음에 나오는 단어만 외우고 가시면 대부분 맞추 실 수 있습니다. HOW, WHERE, WHEN, WHY, WHAT, WHO, CAN ,DO 정도만 외우시면됩니다.

 

part3.  두사람이 나와서 대화를 합니다. 대화 내용을 A,B로 정리하시고 들으시면 쉽게 맞추실 수 있습니다.

 

part4. 쭉 이야기 합니다. 집중해서 들으세요.

 

part5. 문법 파트 중 명사, 부사 , 형용사 , 전치사, 동사의 기본형태 정도만 외우시고 가시면됩니다. 틀릴건 틀립시다.

 

part6. part5 에서 배운내용을 어느정도 활용해서 칩시다.

 

part7. 다 읽으면 좋지만 읽지 못할때는 첫부분과 끝부분만 읽고, 맞출 수 있는 것만 맞춥시다.

 

정도가 제가 줄 수 있는 팁이 될 것 같습니다. 

 

 

책 찢어서 들고다니기!

 이건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토익책이 정말 무겁고 두껍습니다. 400점이 목표시라면 공부를 오래하진 않을 거니 필요한 부분만 공부하셔도 상관없으니 가볍게 들고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잠깐 들고다녀보았는데.... 책 한권이 노트북보다 무거운 것 같더군요. ㅠㅠ. 돌덩이가 따로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가 400점 넘기는데 딱 4일이 걸렸으니 저보다 똑똑하신 여러분들이라면 아마 하루, 길어도 일주일이면 분명 합격하실 수 있을거에요. 간혹가다가 LC만 공부하면 쉽게 넘긴다 이야기 하시는데, 그말 듣고 LC만 보고갔다 떨어졌습니다. RC도 part5 점수따기 정말 쉬우니까 꼭 기본정도만 찍먹해서 갑시다 점수 쭉쭉 올라요 :) 건투를 빌게요. 토익 점수 받으셔서 꼭 좋게 사용하시길 빌겠습니다. 이상 윤바나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